일반 중고차보다 비싼 인증 중고차, 구입할 만한 가치는?

중고차는 자동차를 보다 합리적인 가격에 구입할 수 있는 방법 중 하나다. 하지만 누가, 어떻게 운행했고, 현재 자동차의 상태를 정확히 알기 어렵기 때문에 구입 후 문제가 되는 경우가 많다. 특히 사고, 침수 등 필수로 알아야 할 이력이 감춰지고, 멀쩡한 차로 둔갑해 거래되는 경우도 있다.

 

이런 문제는 자동차에 전문적인 정비 지식이 있는 소비자가 아닌 이상 알아내기 어렵다. 때문에 최근 대부분의 자동차 브랜드는 소비자들이 안심하고 중고차를 구입할 수 있도록 인증 중고차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인증 중고차는 일반적인 중고차 대비 가격대가 높게 형성되어 있는데, 충분한 가치가 있는지, 아우디 공식 딜러사인 한서모터스에서 운영하는 아우디 인증 중고차(AAP, Audi Approved Plus)를 방문해 인증 중고차 매물과 함께 확인해 봤다.

 

관리가 잘 된 차일까?
차량 히스토리 제공
같은 공장에서 같은 날 생산된 차량이라고 해도 누가, 어디서, 어떻게 운행했는지에 따라서 자동차의 컨디션은 완전히 달라질 수 있다. 아우디 인증 중고차 프로그램을 통해 출고되는 모든 차량은 아우디 공식 서비스 네트워크를 통해 주행거리별 정비내역 등 정확한 정보를 제공한다. 소비자는 구입하려는 차량이 어떻게 관리되어 왔는지 직접 확인할 수 있고, 신뢰를 바탕으로 구입을 할 수 있도록 했다.

 

문제 발생 사전 방지,
101가지 항목 사전 점검
겉보기에는 깨끗하고, 관리가 잘 되어 보이는 차량도 미션 오일, 브레이크 디스크, 패드 등 세부적인 부분에 문제가 있는 차량도 있다. 아우디 APP는 이런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모든 인증 중고차를 상품화하기 전 101가지의 핵심 항목을 점검한다. 한서모터스 인증 중고차 프로그램을 통해 상품화를 거친 A5 모델 역시 101가지 항목 점검을 마치고, 신차 수준의 컨디션을 자랑했다.

 

혹시 모를 고장도 걱정 무
연장 보증 제공
한서모터스의 A5 인증 중고차는 제조사 보증이 남아있는 차량으로 보증 관련 문제가 없는 차량이었다. 하지만 제조사 보증이 끝난 차량을 구입할 경우 경우 아우디 인증 중고차는 차량에 따라 구매 시점부터 최소 6개월/10,000km의 보증 연장을 지원한다. 보증이 적용되는 항목은 많은 수리비가 발생하는 엔진과 동력 전달 계통에 적용되어 혹시 모를 소비자의 부담을 최소화한다.

 

편리한 중고차 매각
트레이드 인 프로세스 지원
중고차를 구입할 때 현재 보유 중인 차량이 있다면 기존 차량 매각도 번거로운 절차 중 하나다. 쉽게 일반적인 중고차로 매각하는 방법도 있지만, 가치를 제대로 인정받기 어렵다. 아우디 인증 중고차는 트레이드 서비스를 통해 고객이 기존에 보유하고 있는 아우디 차량을 안전하고, 편리하게 최고의 가치로 매입한 후 차량 교환 서비스를 지원하고 있다.

 

중고차도 신차처럼 구매 가능
아우디 파이낸셜 서비스
신차 구입 시에는 제조사나 수입사에서 다양한 파이낸셜 상품을 제공하지만, 중고차의 경우 상품이 한정적이고, 이율도 높다. 하지만 아우디 인증 중고차는 아우디에서 제공하는 다양한 금융상품의 혜택과 합리적인 이율을 통해 소비자의 부담을 줄여준다.


- 오토버프(autobuff) -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