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 SUV의 등장” 코나 N 티저 공개

현대자동차의 첫 번째 고성능 SUV 모델인 코나 N의 티저가 공개됐다. 공개된 코나 N의 티저는 지난번 공개된 아반떼 N 티저 이미지와 동일하게 N 로고로 래핑으로 최소한의 위장만 한 상태로 촬영됐다. 현재 출시된 코나 N 라인과 유사한 모습이지만, 곳곳에 스포티하고, 공격적인 모습을 강조한 것이 특징이다.

 

전면부의 디자인은 기존 코나 N 라인과 매우 유사하다. 라디에이터 그릴 내부 패턴 변경과 함께 하단의 에어 인테이크 크기가 확장됐다. 또한 라디에이터 양 끝단은 래핑으로 가려져 있지만, 좌측으로 N 엠블럼이 적용될 것으로 예상된다. 측면은 경량 19인치 휠과 P-제로 타이어가 적용되어 스포티한 느낌을 더했다.

 

코나 N의 후면 디자인을 통해 고성능 모델임을 한눈에 알 수 있다. 한층 커진 리어 스포일러와 하단에는 N 브랜드의 상징인 삼각형 보조제동등을 적용했다. 범퍼 하단 양 끝단에 위치한 대구경 듀얼 머플러 팁은 스포티한 디자인을 완성할 뿐만 아니라 가변 배기 시스템이 탑재되어 다이내믹한 배기음을 연출한다.

 

현대차는 코나 N의 사양을 완전히 공개하지 않았지만, 2리터 가솔린 터보엔진과 8 DCT가 적용되는 것은 기정사실화되어 있다. 최고출력 275마력, 최대토크 36kg.m를 발휘하는 2리터 가솔린 터보 엔진은 벨로스터 N, i30 N 등 기존의 N 라인업에 탑재되는 파워트레인이다. 여기에 런치컨트롤, N 파워 시프트, 가변 배기 시스템 등을 적용해 운전의 재미를 더할 예정이다.

 

한편, 코나 N은 올해 상반기 출시될 것으로 알려져 있으며, 이달 중 자세한 사양이 공개될 예정이다.

 

오토버프(knh@autobuff.co.kr)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