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쌍용차 부활의 신호탄 될까?” 신형 렉스턴 스포츠 칸 전면 유출

쌍용자동차의 대표 효자 모델인 렉스턴 스포츠 칸의 부분변경 모델이 유출됐다. 온라인 커뮤니티에 게재된 렉스턴 스포츠 칸 부분변경 모델의 전면부는 풀체인지에 가까운 변화를 확인할 수 있다. 최근 국내 시장에 진출하고 있는 수입 픽업트럭 모델들 사이에서 부분변경을 거친 렉스턴 스포츠 칸이 입지를 지킬 수 있을지 주목된다.

 

(사진 : 보배드림)

기존 렉스턴 스포츠 칸의 디자인은 쌍용의 플래그십 SUV 렉스턴과 매우 유사한 디자인이었다. 하지만 새롭게 출시하는 신형 모델은 완전히 다른 독자적인 노선을 선택했다. 중앙의 라디에이터 그릴은 굵은 가로 패턴을 삽입해 강인한 모습을 강조했고, 상단에 KHAN 레터링을 삽입해 존재감을 드러낸다. 또한 더 커진 헤드램프는 그릴 안쪽으로 파고들며, 그릴 테두리 선을 과격하게 꺾어 날카로운 각을 드러낸다.

 

주간주행등은 범퍼 양 끝단에 세로형으로 적용되며, 세로로 긴 라디에이터 그릴과 함께 차체가 더 높아보이는 효과를 준다. 범퍼 하단부는 어두워 정확한 모습을 확인하기 어렵지만, 라디에이터 그릴 하단 라인이 꺾여 올라 가는 것을 보아 상단부로 치켜 오르는 디자인의 스키드 플레이트가 적용된 것으로 보인다. 때문에 기존 모델 대비 오프로드 이미지가 강조될 것으로 예상된다.

 

측면과 후면은 현재 유출된 사진이 없지만, 픽업트럭 디자인 특성상 기존 모델과 유사할 것으로 보인다. 옵션으로 제공되는 사이드 스텝과 후면 스키드 플레이트 디자인 변화와 테일램프 내부 그래픽 변경 정도일 것으로 예측된다.

 

렉스턴 스포츠와 칸은 국내 시장의 독과점 모델이지만, 최근 수입 픽업트럭의 공세가 이어지고 있다. 가격대에서는 렉스턴 스포츠 칸이 압도적으로 유리하지만, 레저용 또는 사업용으로 고급 픽업트럭을 찾는 소비자들은 쉐보레 콜로라도로 수요가 이동하고 있다. 또한 국내 콜로라도에는 없는 디젤 파워트레인을 탑재한 포드 레인저가 올해 국내 출시 예정인 만큼 일부 수요가 이동할 것으로 예상된다. 이런 시장 상황 속에서 렉스턴 스포츠 칸 부분변경 모델 출시가 판매량 확대로 이어질 수 있을지 기대된다.

 

(사진 : 보배드림)

한편, 렉스턴 스포츠 칸 부분변경 모델은 올해 3~4월경 출시 예정인 것으로 알려져 있다.

 

오토버프(knh@autobuff.co.kr)


댓글(9)

  • 2021.01.29 12:30

    중국산같네

  • 소시민
    2021.01.29 14:00

    좀 어렵다고 봅니다.

    몇년간 중국과 인도에 인수되면서 기술 흐름에 뒤쳐졌다는 이미지가 생겼습니다.

    한국 시장에서 혼다가 고전하고 닛산이 철수한 이유와 마찬가지 이미지입니다.

  • 팡팡
    2021.01.29 14:24

    앞면은 더 없이 훌륭하다. 이제 옆면을 바꿔라. 엽면 너무 이상하다.

  • 마 초맨
    2021.01.29 17:56

    후미등 어쩔겨! 쫌~~!

  • 잰틀고니
    2021.01.29 19:36

    돈없는놈들이말은많아요

  • 노가리
    2021.01.29 21:05

    앞면에서 싼타페가 보이네

  • 정용기
    2021.01.30 11:14

    전면 개조와 함께 뒷자리 공간을 조금 더 넓히면 좋겠음. 의자를 뒤로 더 빼라는게 아니고, 뒷자리 뒤에 약 10센티라도 공간을 내서 뒷의자도 샤간 눕혀질 수 있도록 하자는것임. 뒷자리가 슬라이당될 필요는 없으니 적재함공간만 10센티정도 양보하면 가능할것임.

  • 코란도 유저
    2021.01.30 14:59

    쌍용은 기존 유저를 버린것이 지금의 위기 아닐까요.
    현대차 출신들와서 경제적 이익이나 챙겼지 책임은 뒷전이었고 골수 쌍용 유저를 무시한 부분이 너무 큰 죄 아닐까요.
    일부 부품중 밋션이나 부품을 현대차랑 공유 해버렸지 부분 모델 변경으로 가격만 올렸지 일부 픽업트럭유저의 이야기를 귀담아듣지 않고 그 탄탄한 코란도 유저들을 호갱이 취급하고 있으니 지금 저렇게 또 살짝히 부분모델 변경해서 값만 올리고 또 모델 체인지 하겠지 현재 쌍용자동차는 마지막으로 누가 챙겨먹고 책임치지 않고 회사 말아 먹을지 또 현대차 출신이랑 노조랑 고객과 소비자를 무시 하며 힘들고 어려우면 월급 줄이고 비용 줄이고 좋은 제품 좋은 가격 좋은 서비스 등 책임지는 자세는 어디갔는지 참 답답하네요
    제조사는 안전하고 튼튼하고 좋은 제품을 만들고 혹여 문제가 있으면 책임지고 해결하는것이 기본이지 질질 끌면서 해넘기고 보증기간 넘기면서 아무런 책임지지 않을려는건 고객과 소비자를 우롱하는거 아닌가
    그저 정품 순정품이란 명목하에 좋은 제품보다는 비싸게 팔려구만 하는것이 상생이고 부품 조달인지 이러니 회사가 살아 남을수 있을까
    노조는 회사가 살아야 노조고 회사 경영진이나 고위직관계자도 쌍용자동차란 회사보다 자기 입맛에 부품 라인 바뀌고 물론 좋은 제품 저렴하게 수급 잘되고 품질 좋은 제품을 공급한다면 환영 이지만 지금 몇년동안 그렇게 했는지 그것에 대해 경영진도 노조도 책임을 졌는지 묻고 싶네요
    이제 중고차 시장에 쌍용차는 똥값입니다 누가 그리 만들었는지
    제발 예전의 명성과 좋은차 오래 탈수 있는 차 만들어 주세요
    고정 쌍용 유저들 무시 하지 말구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