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역대 최강 아반떼” 현대 아반떼 N, 7월 14일 완전 공개

현대자동차가 돌아오는 14() 고성능 N 라인업에 신규 모델인 아반떼 N을 세계 최초 공개한다. 아반떼 N N 브랜드의 첫 번째 세단 라인업으로 지난 4월 말 공개된 코나 N에 이은 국내 세 번째 모델이다.

 

현대 아반떼 N 티저

현대차는 아반떼 N 최초 공개 행사에 앞서 짧은 티저 영상을 공개했다. 아반떼 N 월드 프리미어 티저 영상에는 아반떼 N의 실루엣과 함께 아반떼 N에 적용된 기술들이 나열되어 있다. 특히 팝콘 사운드가 강조된 강렬한 배기음을 중심으로 아반떼 N의 퍼포먼스와 운전의 즐거움을 강조했다.

 

현대 아반떼 N 티저

아반떼 N은 베스트셀링 모델인 7세대 아반떼를 베이스로 개발된 고성능 모델이다. 기존 N 라인업과 동일한 2리터 가솔린 터보엔진이 탑재되며, 6단 수동변속기 또는 8 DCT와 조합을 이룬다. 2리터 가솔린 터보엔진은 기존 대비 더 커진 터빈휠과 터빈 유로를 적용하고 블록의 형상 및 재질 개선을 통해 내구성과 성능을 올렸다. 최고출력 280마력, 최대토크 40kg.m를 발휘하며, NGS 기능을 활용할 경우 20초 동안 최대 290마력까지 출력을 끌어올릴 수 있다.

 

또한 아반떼 N은 저중심 설계가 적용된 3세대 플랫폼을 기반으로 제작되어 기존 N 모델 대비 우수한 주행성능을 자랑할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아반떼 N을 기반으로 제작된 아반떼 N TCR이 올해 뉘르부르크링 24시 내구레이스에서 클래스 우승을 통해 탄탄한 내구성과 주행성능을 입증했다.

 

현대 아반떼 N 티저

한편, 현대차는 아반떼 N의 출시로 고성능 N 제품군 확장과 동시에 베스트셀링 모델 아반떼의 기본모델과 하이브리드, N 라인까지 풀 라인업을 갖춰 소비자들에게 다양한 선택지를 제공할 계획이다.

 

오토버프(knh@autobuff.co.kr)


반응형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