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MW iX5 수소전기차, “BMW도 수소차 시장 진입하나?”

BMW i Hyderogen NEXT라는 이름으로 소개된 iX5 수소전기차가 9 7() 개최되는 독일 뮌헨모터쇼(IAA)에서 공개될 예정이다. iX5 수소전기차는 BMW의 첫 번째 수소전기 프로토타입 차량으로 내년부터 본격적인 실증 테스트에 돌입 예정인 차량이다.

 

BMW iX5 수소전기차

iX5 수소전기차의 전반적인 외관은 일반 X5의 외관 디자인과 동일하지만, 곳곳에 친환경 수소전기차의 정체성을 강조하는 파란색 포인트가 적용됐다. 또한 측면에 BMW Hydrogen Fuel Cell 데칼을 부착해 수소연료전지 차량임을 강조한다.

 

BMW iX5 수소전기차 22인치 휠

22인치의 거대한 사이즈의 휠은 공기역학적으로 설계되었으며, 파란색 포인트 컬러를 삽입했다. 또한 타이어는 천연고무와 인조 섬유로 제작된 지속 가능성을 강조한 친환경 타이어를 장착했다.

 

BMW iX5 수소전기차 실내

실내 역시 일반 BMW 모델과 다를 것 없는 레이아웃이 사용되어 친숙한 모습이다. 하지만 외관과 마찬가지로 곳곳에 파란색 포인트 컬러와 Hyderogen Fuel Cell(수소연료전지) 데칼과 같은 디테일한 곳에 변화를 줬다.

 

BMW iX5 수소전기차 수소연료전지

아직까지 BMW에서 세부 제원을 공개하지 않았지만, iX5 수소전기차에는 순수 전기차 모델인 iX와 유사한 스펙의 구동모터가 탑재된다. 이 구동모터는 최고출력 374마력(275kW)를 발휘하며, 수소연료전지는 보닛 아래 위치한다.

 

BMW iX5 수소전기차 측면

수소탱크는 센터터널 하단과 2열 하단에 총 두 개가 적용된다. 탄소섬유로 제작된 수소 연료 탱크는 700바의 고압으로 수소를 저장해 총 6kg의 수소를 저장할 수 있다. 충전 시간은 약 3~4분 정도 소요된다.

 

BMW iX5 수소전기차 측후면

한편, BMW iX5 수소전기차는 양산형 모델이 아닌 프로토타입이다. 하지만 BMW는 향후 수소전기차 출시 가능성을 언급하며 수소전기차 시장 진출 의지를 밝혔다.

 

오토버프(knh@autobuff.co.kr)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