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랙은 이런 느낌” 제네시스 GV60 공도 주행 모습 포착

제네시스의 첫 번째 전용 전기차 GV60의 공도 주행 모습이 포착됐다. 카메라에 포착된 GV60은 공개된 밝은 노란색 컬러와 달리 검은색 외관 컬러가 적용되어 보다 중후하고, 차분한 느낌을 준다.

 

(사진=Carscoops)

제네시스 GV60은 제네시스의 최신 디자인이 곳곳에 반영됐다. 두 줄의 쿼드램프는 면 발광 방식을 사용하던 기존 모델과 달리 도트타입의 프로젝션 램프로 주간주행등 역할까지 소화하며, 제네시스 G90 풀체인지 모델에도 적용될 예정이다. 그릴은 전기차 전용 크레스트 그릴이 적용되었고, 하단에는 배터리 냉각을 위한 에어 인테이크와 지능형 안전기술 사용을 위한 센서가 위치한다.

 

(사진=Carscoops)

GV60은 패스트백 형태의 CUV로 최근 인기가 많은 쿠페형 SUV 스타일과 유사하다. 트렁크 끝단까지 매끄럽게 떨어지는 유선형 라인과 함께 윈도우 라인 상단에 적용된 크롬라인은 C 필러에 독특한 가니쉬 디자인을 적용해 전기차만의 멋을 더했다. 도어 핸들은 플러시 도어 핸들이 적용되며, 옵션으로 디지털 사이드 미러가 적용된다.

 

(사진=Carscoops)

후면 역시 스포티한 디자인의 쿼드램프가 적용되어 전면과 디자인 일체감을 유지한다. 동시에 루프 끝단에 위치한 리어 스포일러는 역동적인 이미지를 더하는 동시에, 가로로 긴 보조제동등이 적용되어 기능성까지 더해졌다.

 

(사진=Carscoops)

제네시스 GV60은 기본 후륜구동 모델부터 사륜구동 모델, 고성능 사륜구동 모델까지 출시된다. 고성능 사륜구동 모델의 경우 최고출력 245마력을 발휘하는 구동모터가 전륜과 후륜에 적용된다. 배터리는 최대 77.5kWh 용량 배터리가 탑재되며, 350kW급 초고속 충전, V2L(Vehicle to Load)  E-GMP 기반 전기차 기술이 대거 적용될 전망이다.

 

한편, 제네시스 GV60 3분기 중 출시 예정이다.

 

오토버프(knh@autobuff.co.kr)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