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네시스 신형 G90 예상도, "이렇게 출시될까?"

제네시스 차세대 G90의 예상도가 공개됐다. 해외 자동차 전문 매체인 Kolesa에 게재된 제네시스 신형 G90 예상도는 최신 스파이샷을 기반으로 제작됐다.

 

(사진=Kolesa)

제네시스 G90 예상도는 기존 G90과 유사한 모습이지만, 얇아진 쿼드램프와 대형 크레스트 그릴, 파팅 라인을 없앤 크램쉘 보닛이 적용됐다. 크레스트 그릴 디자인은 G80 GV80과는 다른 디자인으로 차별화했으며, 헤드램프의 주간주행등 역시 면 발광 타입이 아닌 점 발광 형식의 프로젝션 타입이 적용된다.

 

전체적인 비율은 대형 세단의 클래식한 느낌을 강조하는 동시에 날카로운 각도의 C 필러를 적용해 날렵한 느낌을 더했다. 또한 스파이샷을 통해 확인된 스포티한 디자인의 신규 휠과 오토 플러시 도어 핸들이 적용됐다.

 

(사진=Kolesa)

후면은 기존 쿼드 램프와 달리 좌우가 길게 이어진 두 줄 테일램프가 적용되며, 범퍼 하단에는 크레스트 그릴 형상의 듀얼 머플러 팁이 적용된다.

 

업계 소식에 따르면 신형 G90는 기존 8기통 5리터 가솔린 엔진이 제외되며, 3.5리터 가솔린 터보엔진이 이를 대체할 예정이다. 3.5리터 가솔린 터보엔진은 최고출력 380마력, 최대토크 54kg.m를 발휘하며, 순수 전기차 모델인 전동화 G90도 출시될 전망이다.

 

한편, 제네시스 신형 G90는 올해 하반기 공개 및 출시 예정이다.

 

오토버프(knh@autobuff.co.kr)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