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자인의 기아” 대형 전기 SUV, 기아 EV9 콘셉트 공개

기아는 11일 비전 발표회에서 전기차 전용 플랫폼(E-GMP)를 기반으로 제작한 더 기아 콘셉트 EV9’의 프리뷰 이미지를 공개했다. 더 기아 콘셉트 EV9은 기아 EV6의 뒤를 이을 두 번째 전용 전기차다.

 
기아 EV9 콘셉트

EV9은 기아의 대형 SUV인 모하비와 유사한 크기의 대형 SUV로 국산 전기차 중 가장 여유로운 공간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 프리뷰 이미지 공개인 만큼 차량의 크기, 제원 등 세부사양은 공개되지 않았다. 출시는 내년에 출시할 것으로 알려져 있으며, 현대 아이오닉 7과 비슷한 제원을 갖출 것으로 보인다.

기아 EV9 콘셉트
기아 EV9 콘셉트
 
 

EV9은 지속가능한 모빌리티 솔루션 실현에 대한 기아의 강한 의지를 담았다. 대표적으로 EV9에는 자연으로부터 영감을 얻은 미래지향적인 디자인 및 해양 생태계에 심각한 위협을 가하는 바다 폐기물을 업사이클링(Upcycling)한 소재가 적용됐다.

 
기아 EV9 콘셉트

기아는 차량의 바닥부에 바다에서 건진 폐어망을 사용했고, 좌석 시트에는 재활용된 폐플라스틱 병과 양털 섬유를 혼합해 적용했다. 또한 동물 가죽과 달리 윤리적이고 친환경적인 비건 가죽을 내장재로 사용했으며, 기아는 단계적으로 모든 차량에서 동물 가죽 사용을 완전히 폐지한다는 방침이다.

 
기아 EV9 콘셉트

한편, 더 기아 콘셉트 EV9 실차는 오는 17(현지시간) ‘오토모빌리티 LA(AutoMobility LA)’에서 처음으로 공개될 예정이다.

오토버프(knh@autobuff.co.kr)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