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구매가 2천만 원대 기대” 쌍용 코란도 이모션 사전계약 실시

쌍용자동차가 브랜드 첫 번째 전기차 ‘코란도 이모션’의 사전계약을 11일(화) 시작했다. 코란도 이모션은 쌍용 코란도 플랫폼을 활용해 개발한 준중형 전기 SUV로 경쟁력 있는 가격과 SUV의 실용성을 모두 갖춘 모델이다.

 

코란도 이모션

코란도 이모션은 코란도의 DNA를 이어받은 외관 디자인을 기반으로 공기역학을 고려한 유선형 라인을 가미했다. 밀폐형 라디에이터 그릴은 공기역학 성능을 높이는 동시에 간결한 디자인을 완성하고, 입체적인 디자인의 리어램프는 스포티하고 세련된 모습이다.

 

코란도 이모션 실내
코란도 이모션 스마트 터치 패널

실내는 12.3인치 디지털 계기판과 9인치 인포콘 디스플레이, 인피니티 무드램프가 적용되어 하이테크한 느낌을 더욱 강조했고, 레버 타입의 전자식 변속 시스템을 적용해 사용편의성을 높였다. 또한 차량 키 및 스마트폰 없이 차량 외부에서 헤드램프 on/off, 도어 개폐, 공조기능 컨트롤과 함께 고전압 배터리 충전 상태를 확인할 수 있는 스마트 터치 패널을 적용해 편리성을 더했다.

 

코란도 이모션 딥 컨트롤

코란도 이모션은 최고출력 190마력(140kW), 최대토크 36.7kg.m(360Nm)를 발휘하는 전기모터가 탑재되어 우수한 주행성능을 발휘한다. 여기에 첨단 주행안전 보조 시스템 딥 컨트롤을 탑재해 안전성을 높이고, 8개의 에어백, 초고장력/고장력 강판을 74% 적용해 유로 NCAP 5star 안전성을 획득했다.

 

코란도 이모션

코란도 이모션의 가격은 전기차 세제 혜택을 적용하면 E3 트림 3,880만 원, E5 트림 4,390만 원이다. 여기에 올해 보조금이 확정되지 않았지만, 서울시 약 900만 원의 보조금이 더해질 경우 2천만 원 후반의 금액으로 구입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쌍용자동차 코란도 이모션은 오는 3월 정식 출시 예정이다.


오토버프(knh@autobuff.co.kr)


댓글(0)